2026학년도 5, 6학년 검인정 교과용 도서 선정 결과
	
	
		
			
				
				
				
	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
		
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	
					- 
						작성자 :
						이*정
					
 
					
				
			
		
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	
					- 
						등록일 :
						2025-10-30
					
 
					
				
				
				
			
		
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
		
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
					
				
			
		
	
	
		
			
			
				2026학년도 5, 6학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
 
이천단월초등학교
1. 주요 일정
 
	
		
			| 
			 순 
			 | 
			
			 내용 
			 | 
			
			 일정 
			 | 
		
		
			| 
			 1 
			 | 
			
			 교과용도서 전시 
			 | 
			
			 2025. 9. 17. 
			~2025. 10. 2. 
			 | 
		
		
			| 
			 2 
			 | 
			
			 교원 의견수렴 
			 | 
			
			 교과용도서 선정위원회 구성,  
			교과용도서 선정 부조리 예방 교직원 연수 
			 | 
			
			 2025. 9. 17. 
			 | 
		
		
			| 
			 교과용도서 선정기준 평가표 작성 (1차 협의회) 
			 | 
			
			 2025. 9. 22. 
			 | 
		
		
			| 
			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표를 바탕으로 교과용도서 심사 (개별) 
			 | 
			
			 2025. 9. 26. 
			 | 
		
		
			| 
			 교과용도서 평가 총괄표, 추천 의견서 작성 (2차 협의회) 
			 | 
		
		
			| 
			 교과용도서 선정심의(안) 작성 
			 | 
			
			 2025. 9. 29. 
			 | 
		
		
			| 
			 3 
			 | 
			
			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
			 | 
			
			 2025. 10. 2. 
			 | 
		
		
			| 
			 4 
			 | 
			
			 확정 
			 | 
		
		
			| 
			 5 
			 | 
			
			 NEIS주문 
			 | 
			
			 2025. 10. 21. 
			 | 
		
		
			| 
			 6 
			 | 
			
			 학교 홈페이지 공개 
			 | 
			
			 2025. 10. 30. 
			 | 
		
	
 
2. 검인정 교과용도서(5, 6학년) 선정 결과
 
	
		
			| 
			 과목 
			 | 
			
			 수학 
			 | 
			
			 사회 
			 | 
			
			 과학 
			 | 
			
			 음악 
			 | 
			
			 미술 
			 | 
			
			 체육 
			 | 
			
			 영어 
			 | 
			
			 실과 
			 | 
			
			 보건 
			 | 
		
		
			| 
			 출판사 
			 | 
			
			 아이스크림 
			미디어 
			 | 
			
			 아이스크림 
			미디어 
			 | 
			
			 아이스크림 
			미디어 
			 | 
			
			 미래엔 
			 | 
			
			 아이스크림미디어 
			 | 
			
			 아이스크림미디어 
			 | 
			
			 천재교과서(김태은) 
			 | 
			
			 아이스크림미디어 
			 | 
			
			 들샘미디어 
			 | 
		
	
 
 
3. 선정기준표
 
	
		
			| 
			 교육 과정 
			[15점] 
			 | 
			
			 ① [교육과정 부합성] 시·도 및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학습 내용 선정 
			[20점] 
			 | 
			
			 ② [내용수준의 적정성]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③ [중립성] 인물, 성, 종교, 이념, 민족, 계층, 지역 등과 관련하여 부정적 또는 일방적인 견해 등이 없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학습 내용 조직 
			[20점] 
			 | 
			
			 ④ [자기주도성] 학습 단계별(도입, 전개, 정리)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, 이해하기 쉬운가? 
			 | 
		
		
			| 
			 ⑤ [효과성] 학습 요소(학습목표, 도입, 본문, 정리, 그림 및 도표, 참고 자료 등)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교수 학습 활동 
			[20점] 
			 | 
			
			 ⑥ [다양성]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제시하고 있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⑦ [유용성]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,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학습 평가 
			[10점] 
			 | 
			
			 ⑧ 다양한 평가 유형(선택형, 서답형, 수행 평가 등)을 안내하고,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, 논리적 사고력,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 
			[10점] 
			 | 
			
			 ⑨ [표현표기의 정확성 및 가독성] 문장이 명료하며, 어법(표준어, 외래어, 띄어쓰기 등)에 맞는가? 
			 | 
		
		
			| 
			 ⑩ [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] 지면 구성(자료 배치, 줄 간격, 여백, 색조 등)이 안정적인가? 
			 | 
		
		
			| 
			 재정적 부분 
			[5점] 
			 | 
			
			 [교과용도서의 가격] 해당 교과용도서의 내용, 구성, 품질 등을 고려하였을 때 적정한 가격인가? 
			 |